휴가를 받을 수 있는 방법1 [취업박람회]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가를 받을 수 있는 제도 중 하나인 취업박람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대에는 휴가를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제도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취업박람회 참석을 통한 휴가를 받는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휴가

군대에는 여러가지 휴가제도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취업박람회를 통한 휴가는 청원휴가에 속하는 휴가입니다.

부대마다 다르겠지만, 취업박람회 참석을 요구하는 병사는 사전에 동의를 구한 후에 휴가를 나가서 인증만 받으면 청원휴가로 인정이 되게 됩니다.

취업박람회를 통한 휴가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은 최대 2일이며, 2일에 맞춰 휴가를 나가셔도 되고, 아니면 취업박람회 기간에 맞춰서 본인의 휴가를 사용하여 나가셔도 됩니다.

제가 복무했던 부대는 먼저 사전에 동의를 구한 뒤에, 본인의 휴가를 써서 휴가를 다녀오면, 그 휴가를 청원휴가로 바꿔주는 시스템이였습니다만,

이는 부대마다 다르기도 하고, 출타자 제한이 심한 부대의 경우에는 그 기간에 맞춰 휴가를 나갈 수 없을 수도 있다는 점 이해를 해주시면 됩니다.


2. 취업박람회

취업박람회는 크게 기업체의 취업박람회와 전반기 후반기 1년에 2번 개최되는 국군장병 취업박람회가 있습니다.

국군 장병 취업박람회의 경우에는 부대에서 공지가 내려오게 되며, 보통 원하는 인원을 뽑아서 휴가를 보내주게 됩니다.

이 역시 마찬가지로 청원휴가로 인정되기 때문에 별다른 걱정없이 다녀오실 수 있고,

국군 장병 취업박람회인 만큼, 무조건적으로 휴가로 인정해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장소는 일산 킨텍스로 고정되어 있으며, 많은 인파가 모이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자신이 속한 자대가 일산 근처가 아니라면, 이 방법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기업체의 취업박람회의 경우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장소도 전국 도심지역이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부대마다 인정을 안해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반드시 협조를 구해야합니다.

하지만 기업체의 취업박람회의 경우에도 국군장병을 위한 코너가 있으며, 이에 맞게 군 간부님들께서 직접 스탬프를 찍어주는 등의

인증을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사전에 부대에서 승인만 받는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지금부터는 취업박람회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국방전직교육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십니다.

국방전직교육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회원가입 버튼을 누른 후에 장병 회원가입을 진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회원가입을 마치셨다면, 사업참가 탭의 취업박람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취업박람회

만약, 저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 않으신다면,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https://www.moti.or.kr/job/info/longterm

그러면 위와 같이 취업박람회의 종류와 일정이 나타나게 되는데,

본인이 희망하는 날짜와 지역을 잘 확인하셔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올해는 이미 다 끝난 것 같으니 다가오는 24년도를 준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